리츠메이칸대학 국제관계학부에 재학중입니다.

추연일 - KCP 일본어학교 2014년 3월 졸업, 현재 리츠메이칸대학 국제관계학부 재학중

 

추연일님은 2014년 3월까지 KCP에서 공부 한 후 현재는 리츠메이칸대학 국제관계학부에 재학중입니다. 

아래는 추연일님의 인터뷰입니다. 

 

---------------------------------------------------------------

 

KCP 는 시험과 숙제가 많아서 힘들다고도 말할 수 있지만, 다르게 생각하면 자신의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우 좋은 환경이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거의 매일같이 시험이 있어서 자연스럽게 복습하는 습관이 몸에 배이고 숙제를 통해서 수업의 내용을 깊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KCP는 수험지도에도 힘쓰고 있어서 입시과목별로 선생님이 계시기 때문에 모르는 것은 알때까지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일본유학시험 준비를 하고 있던 저에게는 매우 감사한 일이었습니다. 

 

저의 유학생활 중에 가장 힘들었던 것은 익숙하지 않은 환경에서 처음으로 혼자 살게 된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혼자라는 고독감이 엄습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른 나라에서 온 반친구들과 적극적으로 친해지려고 노력했습니다. KCP는 여러나라의 국적을 가진 친구들이 모여있어서 이야기를 하는 것만으로도 여러가지를 발견할 수 있어서 매우 즐거웠습니다. 함께 밥을 먹거나 노래방을 가거나 하면서 생활은 즐겁고 활력있게 변하였씁니다. 또한 이러한 모든 생활에서 전부 일본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일본어 실력도 자연스럽게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KCP는 공부 이외에도 클럽활동이나 여러가지 학교행사를 통해서도 충실하고 즐거운 일본의 생활을 보낼수 있었습니다. 

 

최종적으로 저는 릿교대학 법학부와 리츠메이칸 국제환계학부에 합격하였고 지금 저의 꿈을 향해 한발을 내딛었습니다. 여러분도 KCP에서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