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명문/국립대 합격후기

2023년도 명문/국립대 합격후기

[합격자 경험담]

교토대(아시아아프리카지역연구)

2022년 4월 일본에 막 도착해서 교토대 아시아아프리카지역연구과에 응시할 것을 빨리 결정했습니다. 당시 영어, 일어 성적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할 줄 모르고 당황했으나, KCP 선생님의 지도 하에 한 걸음씩 앞으로 갈 길이 명료해졌고 방향을 찾았습니다. 누구라도 고민될 때가 있겠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계속 노력하면 결국 목표를 이룰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치바대(정원설계연구)

계획을 세우고 노력해서 준비하면 순조롭게 뜻을 이룰 것입니다.

[합격자 경험담]

도쿄공업대학대학원(전기전자계열)

나고야대학대학원(전자공학전공)

와세다대학대학원(전기정보생명전공)

 

이공과대학원 시험에서 필기시험 점수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서 기초지식이 매우 중요합니다. 반드시 인내심을 가지고 몇 번이고 반복해서 공부하고 기출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그 밖에 영어성적은 최대한 빨리 응시해서 시간 여유를 갖고 마지막 4~5개월은 영어에 신경쓰지 않도록 합니다.

 

도쿄는 매혹적인 도시로 막 도착했을 때, 모든 게 새로워서 신나게 놀다가 한 번 낙방을 하고서야 긴장하게 됐습니다. 수험에서 자제력을 갖는 게 중요해서 한 두명의 친구와 자습하고 서로 체크하면서 긴장을 놓치 않았습니다. 희망하는 대학에 합격한 이후에 도쿄를 즐겨도 되기 때문입니다.

[합격자 경험담]

도쿄외국어대학대학원(세계언어사회전공)

 

대학 4년 동안 배우는 기초지식이 매우 중요합니다.

연구계획서는 참신함이 필요합니다.

면접은 선생님과 모의연습을 많이 해야, 실전에서 긴장되지 않습니다. 

 

자신의 실력을 신뢰하세요. 도전하지 않고 어떻게 결과를 알겠습니까? 

KCP를 선택하고 유학생활하는 게 정답이었습니다. 

[합격자 경험담]

츠쿠바대학(인간종합과학학술원)

저는 일본에 오기 전 언어성적과 포트폴리오를 미리 준비했습니다. 이것이 일본에서의 수험 준비 시간을 많이 절약하도록 했습니다. 그런 바탕 위에 중요한 것은 전공 준비와 스크랩입니다. 전공 관련 서적, 문헌을 많이 읽고 적극적으로 교수와 연락한 후, 각 학교 전형 기간에 해당하는 연구계획을 제출했습니다. 

면접 대비도 매우 중요합니다. 저는 면접 전 선생님과 여러 번 모의 면접을 연습했습니다. 이것이 이후 면접에 큰 도움이 됐습니다. 

 

대학원 시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연구계획서와 언어성적, 그리고 포트폴리오입니다. 언어성적을 취득한 후 비로소 교수와 연락해서 자신의 연구계획서에 대해 함께 논의할 수 있습니다. 수험준비는 길고 지루한 과정이지만, 자만해서도 성급해서도 안됩니다. 성실히 계획하고 실천한다면 모두 원하는 결과를 얻을 것이라 믿습니다. 

 

 

 

2021년도 합격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