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생 인터뷰 : 와세다대학교 문화구상학부에 입학한 김덕기 학생

김덕기 - KCP 일본어학교 2015년 3월 졸업, 2015년 4월 와세다대학교 문화구상학부 입학

 

김덕기님은 2013년 4월에 KCP 일본어학교에 입학하여, 2015년 4월 와세다 대학교 문화구상학부에 입학했습니다. 아래 인터뷰 이어집니다. 

 

----------------------------------------------------------------------------------------------------------------------------------

 

Q. 진학한 학교는 어디이고 전공은 무엇입니까? 

A. 와세다 대학교 문화구상 학부입니다. 


Q. 대학입학을 위해서 어떤 준비를 하셨나요?

A. 영어와 일본어 위주로 공부를 했습니다. 


 

Q. 입시에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입니까?

A. 가족들과 떨어져 있다 보니 혼자서 공부를 얼마나 할 수 있을지가 힘들었고 걱정이 되었었는데 그런 부분을 학원에서 잘 케어를 해 주어서 여기까지 올 수 있     었던 것 같습니다. 


Q. 입시를 위해 학교 수업외에 어떤 공부를 했나요? 

A. 일본인들이 썼던 에세이나 수필 같은것들을 주로 읽으면서 실상 회화에서 쓰는 단어들을 감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Q. 일본에 오기 전에 한국에서 어떤 공부를 했었나요?

A. 일본어만 공부해서 여기에 왔고, 일본어 능력시험 N1정도의 실력을 만들어 놓고 왔기 때문에 조금 더 탄력을 받아서 원하는 대학에 가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Q. KCP일본어학교의 선생님께서 일본대학진학을 위해 어떤 것을 도와 주셨나요?

A. 한국에 계신 선생님들 못지 않게 열정적으로 가르쳐 주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공부하는데에 큰 어려움은 없었던것 같습니다. 

    다만 여러분들이 열정을 가지고 끝까지 해 나아갈 수 있게 마음가짐을 준비 하시는 것이 대학 생활에 있어서 가장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Q. KCP 일본어학교의 후배들에게 보내는 메세지는?

A. 제 후배가 되신다면 후회없는 선택을 하셔서 좋은 선택 하신만큼 열심히 공부하셔서 원하시는 대학, 원하시는 대학원에 가실 수 있도록 결과를 내셨으면 좋겠     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