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생 인터뷰 : 메이지대학 경영학부 회계학과에 입학한 박석호 학생

박석호 - KCP 일본어학교 2015년 3월 졸업, 2015년 4월 메이지대학 경영학부 회계학과 입학


박석호님은 2013년 7월에 KCP 일본어학교에 입학하여, 2015년 4월 메이지대학 경영학부 회계학과에 입학했습니다. 아래 인터뷰 이어집니다. 


-------------------------------------------------------------------------------------------------------------------------------------


Q. 진학한 학교는 어디이고 전공은 무엇입니까?

A.  메이지대학 경영학부 회계학과에 진학했습니다. 


Q. 입시에서 무엇이 가장 힘들었나요?

A. 일본에서 대학입시를 위해 가장 힘들었던 점은 정해진 교과서나 참고서가 없어서 

    EJU와 면접을 준비하는데 상당히 시간을 쏟았던것 같습니다.



Q. 학교 수업외에 공부 했다면 어떤 공부를 했나요?

A. 학교에서는 일본어를 중심으로  종합과목이나 영어,중국어등의 외국어 수업을 받았고. 개인적으로는 종합과목을 집중적으로 공부했습니다.


Q. 일본에 오기 전에 한국에서도 준비를 했었나요? 했다면 어떤 것을 준비했었나요?

A. 일본유학을 결심하기 전에는 한국에서 대학을 다니고 있었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일본어 공부를 시작한것은 KCP에 입학하고 부터입니다.


Q. KCP 일본어학교의 선생님께서 일본대학진학을 위해 어떤 것을 도와 주셨나요?

A. 학교의 선생님들은 현재 자신의 성적과 장점을 살릴 수 있는 진학상담을 해 주시며 면접과 자기소개서같은 입시과정에 대한 조언도 해주십니다.


Q. KCP일본어학교를 추천한다면?

A. KCP는 정규 일본어 수업외에도  개인적인 생활 상담이라던지, 장래와 적성에 대해서도 세세하게 신경써주는 점이 가장 좋았고 도움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Q. KCP 일본어학교 후배들에게 보내는 메세지?

A. 일본 유학을 결심할때에는 어떤 것이던지 목표를 확실히 세우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