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생 인터뷰 : 동경이과대학 응용화학부에 입학한 김종연 학생

김종연 - KCP 일본어학교 2015년 3월 졸업, 2015년 4월 동경이과대학 응용화학부 입학


김종연님은 2013년 7월에 KCP 일본어학교에 입학하여, 2015년 4월 동경이과대학 응용화학부에 입학했습니다. 아래 인터뷰 이어집니다. 


-----------------------------------------------------------------------------------------------------------------------------


Q. 진학한 학교는 어디이고 전공은 무엇입니까? 

A. 도쿄이과대학 응용화학부에 합격한 김종연이라고 합니다.

    KCP 일본어학교에서 MS1까지 공부했습니다. 


Q. 대학입학을 위해서 어떤 준비를 하셨나요?

A. KCP 일본어학교에 들어오시면 화학, 생물, 물리 선생님이 계시며, 그 선생님들께 전     공적인 수업을 듣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런 수업을 들음으로써 어느 정도 기본적인 실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Q. 입시에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입니까?

A. 외국이다 보니까 생활하는 것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힘들었던 것은 입시를 위해 공부해야 하는 것들을 일본어로 해야 하기 때문에, 일본어를 잘하지 못하면 수업을 듣는것이 힘들었습니다. 

    그런 경우 수업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그러한 현상을 막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일본어를 하고 오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Q. KCP일본어학교의 선생님께서 일본대학진학을 위해 어떤 것을 도와 주셨나요?

A. 저는 대학 입시에서는 면접 연습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에서 일본 대학을 나오시고 오랜 경험을 가진 KCP 일본어학교의 선생님들께서 학교별로 어떤식으로 면접하는 것이 좋다라고 알려주십니다. 그런 것들       이 제가 대학을 들어 갈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Q. KCP 일본어학교의 후배들에게 보내는 메세지는?

A. 일본에 직접 오셔서 일본일들과 접하면서 본인이 일본 생활에 맞는지 알아보면서 여러가지 경험을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저도 KCP 일본어학교를 졸업하고 저희 학교에 들어간 선배에게 많은 도움을 받았듯이, 저도 KCP 일본어학교에서 공부하고 저희 대학에 들어오고 싶은     후배가 있다면 많은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