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미대 합격후기

[합격자 경험담]

도쿄예술대학(영화전공-촬영조명영역)

일본에서 생활하고 공부하면서 언어가 가장 중요합니다. 그 중 정확하게 자신의 관점을 표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희망대학을 목표로 용기를 내어 일본인과 적극적으로 교류하면 이것이 앞으로 일어학습, 논문 작성에 긍정적으로 작용하여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도쿄예술대학(글로벌아트프랙티스과)

[합격자 경험담]

무사시노미술대학

 

스트레스에 약한데 중압감이 지나치면 무너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저는 시시각각 스스로의 상태를 살피고 능력 범위 안에서 평정을 찾으려 노력했습니다.

예를 들어 스스로에게 휴식 시간을 주거나 기분이 좋지 않을 때에는 휴식하며 컨트롤하려 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안정적으로 학교에 다닐 수 있었습니다.

 

시험 준비 과정은 길고 괴롭습니다. 계속 노력하고 마인드 컨트롤하면서 최후까지 힘을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가 있으면 수시로 KCP 선생님을 찾아서 그때그때 도움을 받도록 하세요.

[합격자 경험담]

죠시미술대학(아트디자인표현학과 아트프로듀스표현영역)

입학 때, 코로나때문에 일본에 입국할 수 없었습니다. 때문에 저는 망설이지 않고 KCP 온라인 강의에 참여해서 일어를 배우기 시작했고 그 기간이 약 1년이었습니다. 온라인 강의가 매우 힘들었지만, KCP의 교학시스템 덕분에 포기하지 않고 공부를 계속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 후에 저는 2022년 3월 일본에 올 수 있었습니다. 이후 저는 KCP에서 열심히 대학입시를 준비했습니다. 예술대이지만 EJU일어성적과 N1성적이 필요해서 열심히 수업을 듣고 약점을 보완하려 노력했습니다. 어려움을 겪을 때마다 선생님께 말씀드렸고 공부 외의 문제에 대해서도 도움을 받았습니다. 

미대 무대예술전공을 희망했기때문에 실기를 위해 KCP 미술실에서 선생님의 지도를 받았고 자유롭게 소묘를 연습했습니다. 매주 1회 미술선생님이 상세하게 지도하고 코멘트 해주시면서 문제점을 지적해주셨습니다. 저는 이것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생각을 문장으로 나타내는 게 어렵다는 걸 알게되어 부단히 일어를 사용해서 작문했습니다. 매주 작문수업에서 문구 사용하는 연습을 많이 했고 선생님의 검사를 받았습니다. 결국 일어로 문장을 만드는 게 습관이 되어 대학 논술에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선생님, 친구들과 많이 교류하고 자신을 믿으세요. 11월 대학면접 때가 가장 어려운 시간이었는데 그때 만약 주위에 선생님과 친구들의 걱정이 없었다면 합격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모든 일에 가장 중요한 것은 스스로 의지를 갖고 자신을 믿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후 실행에 옮기면서 도전에 직면하는데 전 늘 "먼저 한 번 해보자" 생각했습니다. 그것이 오늘의 저를 만들었습니다. 여러분도 순조롭게 모든 것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2021년도 합격 후기